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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솔루션입니다 ! 오늘은 간단한거라 올린 줄 알았었는데 안올려놓은걸 알아채서 유니티 빌드에서 마우스를 숨기거나 잠그는 방법에 포스팅할게요 ~




대표적으로 FPS 장르에선 마우스 커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물론 메뉴화면이나 특정 순간에는 마우스 커서가 표시되지만 화면 중앙에 고정되어 있는 조준선이랑 마우스 커서랑 같이 나오면 혼란스럽고 방해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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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useEven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Cursor.visible = false;                     //마우스 커서가 보이지 않게 함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마우스 커서를 고정시킴
    }
}
 
cs

주석으로도 달아놨지만

Cursor.visible = false; 이 친구는 마우스 커서가 표시되지 않게 하는 명령입니다. 만약 플레이 상태에서는 마우스커서를 숨겨놓았다가 특정 순간에 마우스 커서가 표시되어야 한다면

Cursor.visible = true; 로 이벤트 순간에 바꿔주시면 됩니다.

(물론 지금 저는 Update에 써놨기 때문에 이벤트 때 true 상태로 바꿔주어도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tart나 플래그방식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이 친구는 마우스의 위치를 기본 위치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잠궈놓는 겁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마우스 커서가 필요해지는 순간에는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None;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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