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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솔루션입니다. 요즘 매일 바깥에서 일하다 보니 정말 너무너무 힘드네요 ... 몸상태도 점점 메롱메롱 해지는거 같아서 큰일입니다... 다가오는 말복때라도 제대로 한번 보신해야겠어요 !
오늘은 마우스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 총 6가지를 알아보려 하는데 오늘은 그 중 3가지만 포스팅하고 나머지 3개는 다음 포스팅 때 올리도록 할게요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useEven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MouseDown()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를 잡았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Up()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를 놓았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Over()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 위에 있습니다."); } } | cs |
마우스 이벤트는 유니티 컨퍼런스에 이미 간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디버그를 통해 표시될 수 있도록 적어놓은 텍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OnMouseDown()은 마우스가 GUIElement 또는 콜라이더를 클릭했을 때 발동하는 이벤트입니다. 단, 여기서 클릭은 다운+업이 아니고 다운만 해당됩니다 !
OnMouseUp()은 마우스가 GUIElement 또는 콜라이더를 클릭 후 업 상태에 발동하는 이벤트입니다. 위에서 알아본 'OnMouseDown' 과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OnMouseOver()은 마우스가 GUIElement나 콜라이더 위에 있다면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이벤트 입니다.
이 세개의 이벤트가 어떻게 발동되는지 게임 뷰에서 봐보도록 할게요.
우선 스크립트를 Plane 오브젝트에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씬을 플레이해서 테스트 해보면
이런 식으로 발동하게 됩니다 ~
오늘은 마우스 이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내일은 남은 3개의 마우스이벤트를 마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 다들 공휴일 전날인데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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