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8월 15일 광복절 입니다. 하루하루 정신없이 지나가다 보니까 벌써 8월 중순이네요.. 저는 아직도 7월에 살고 있는거 같은데 ㅠ
여튼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마우스 이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useEven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MouseDown() //{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를 잡았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Up() //{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를 놓았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Over() //{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 위에 있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Drag()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를 잡고 있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Enter()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 위에 있습니다."); } private void OnMouseExit() { print("마우스가 오브젝트 위에서 벗어났습니다."); } } | cs |
어제 코딩했던 부분들은 주석처리하고 추가하였습니다 !
OnMouseDrag() 는 GUI Element 혹은 Collider를 좌클릭 상태로 누르고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발동 되는 이벤트 입니다.
OnMouseEnter() 는 GUI Element 혹은 Collider에 마우스가 올라갔을 때 '1번' 발동 되는 이벤트 입니다. 프레임 마다 실행되지 않습니다.
OnMouseExit() 는 GUI Element 혹은 Collider에서 마우스가 올라가 있다가 벗어날 때 '1번' 발동되는 이벤트 입니다. 역시 프레임 마다 실행되지 않습니다.
역시 어제와 같이 Plane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넣어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올리기만 하면 1번 발동되는 OnMouseEnter()
마우스를 내리기만 하면 1번 발동되는 OnMouseExit()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는 동안 계속 실행되는 OnMouseDrag()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제에 이어서 마우스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p.s//아이고... 유튜브로 틀어놨던 노래가 같이 녹화되어 버렸네요... 갑자기 나오는 소리에 주의해주세요 ㅠ
반응형
'Unity (C#) > O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시점 정중앙 알아내기 (0) | 2018.08.20 |
---|---|
유니티 오브젝트 복제하기 (Instantiate) (0) | 2018.08.17 |
유니티 마우스 이벤트 알아보기 (1) (0) | 2018.08.14 |
유니티 오브젝트간 거리 알아내기 (2) | 2018.08.13 |
유니티 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 시키기 (보이게, 안보이게 하기) (0) | 2018.08.0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