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07월 27일
안녕하세요 ~ 오늘은 스크립트에서 선언한 값을 인스펙터 창에서 슬라이더로 조절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문자형이 아닌 변수를 선언할 때 앞에 Range로 최소값과 최대값을 넣어주면 끝입니다 ! 거기에 스크립트 외부에서 값을 조절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public을 붙여주면 됩니다.
저렇게 완성한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는 오브젝트에 넣으면 선언한 변수들의 값을 슬라이더로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 :D
Range 없이 선언하면 일반적인 텍스트박스에 수치를 적어넣는 형태이고 Range와 함께 선언하면 이렇게 변한답니다 ~
옵션값이나 프로젝트를 테스트 해볼 때 편리하더라구요 ' - '
저도 유니티를 공부하는 중이라 이렇게 간단한 것들 밖에 알려드릴 수 있는게 없네요 ㅠ 그저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분들도 보실 수 있도록 게시글 좌측 하단에 추천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Unity (C#) > O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함수 지연 실행하기 (Invoke) (2) | 2018.08.05 |
---|---|
유니티 오브젝트 회전시키기 (0) | 2018.08.03 |
유니티 카메라 줌인/아웃 구현하기 (0) | 2018.08.02 |
유니티 레이아웃 커스텀하기 (0) | 2018.07.30 |
유니티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0) | 2018.07.26 |
최근댓글